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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라면은 세계 각국에서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한다. 세계 라면 수요의 절반을 차지하는 중국에서는 현지 라면보다 가격이 2~3배 비싼데도 매출이 꾸준히 오르고 있다. ········· 개발사인 ○○은 해외에서 판매하는 제품에 한국 제푹의 맛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. ○○은 '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다.' 라는 신념으로 한국 고유의 음식을 세계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그 맛 그대로 즐길 수 있게 하고 있다.

  • 미국의 패스트푸드 업체 □□□의 세계화 전략에는 철저한 지방화·현지화 전략이 포함되어 있다. 즉, 미국식 □□□를 현지 상황에 맞게 변형하여 발전시켰다. '적어도 음식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 한다.' 라는 것이 □□□의 기본 전략이다. 예컨대 국민의 80%가 힌두교라 쇠고기를 먹지 않는 인도에서는 채소 햄버거와 양고기 햄버거를, 필리핀에서는 스파게티를 개발하였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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